매리골드, 마리골드, 만수국, 만수국 꽃말, 프렌치매리골드, 천수국, 천수국 꽃말, 아프리칸매리골드, 꽃차는 눈 건강

2022. 11. 12. 07:33

728x90

 

매리골드(Marigold)는?

원산지는 멕시코이고, 성모 마리아(Marie)의 황금색(gold) 꽃을 의미하는 성스러운 이름이며, 천수국이라 불리는 아프리칸메리골드(African marigold)와 만수국이라 불리는 프렌치메리골드(French marigold)가 있습니다.(아프리카나 프랑스를 통해 유럽으로 전해져서 붙여진 이름)

 

만수국(萬壽菊, 프렌치메리골드(French marigold))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오랫동안 꽃이 피어 길가나 공원 등의 화단 장식에 이용되며, 잎은 줄기에 어긋나거나 마주나 깃꼴로 갈라지며 가장자리에 잔 톱니가 있고, 꽃은 평평한 모양으로 꽃잎이 천수국에 비해 덜 꼬불꼬불한 모양으로 피고, 만수국 꽃말은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입니다.

 

천수국(天壽菊, 아프리칸메리골드(African marigold))

잎은 깃꼴겹잎이며 잔 톱니가 있으나 밋밋해 보이고, 만수국보다는 꽃 피는 기간이 짧지만, 꽃이 크고 공 모양으로 꽃잎이 닭 벼슬처럼 꼬불꼬불하고, 천수국 꽃말은 헤어진 친구에게 보내는 마음입니다.

 

꽃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모양과 색상으로 탐스럽게 피고,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어 화단에 심어 놓으면, 해충들의 접근을 막을 수 있으며, 꽃에는 루테인(lutein)이 들어 있어 꽃차로 마시면 꽃 향과 맛을 음미하며 눈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728x90